경락이
역경매 앱개발 프로젝트 - 부동산 경락 잔금 대출
부동산 경매/낙찰을 받고 나서 잔금 대출을 받을 때 유용한 모바일 앱서비스입니다.
안드로이드 + 아이폰 네이티브!
최근 개발의 흐름은 모바일 웹을 만들고나서 껍데기만 앱의 형식을 빌리는 하이브리드 개발 방식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방식이 각광을 받는 이유는 시간이 절감되고 비용이 싸기 때문입니다.
발주자와 여러 논의 끝에 이번 앱개발을 네이티브 방식으로 선택했습니다. 고급 기능들이 들어가고 매끄럽게 앱을 활성화 시켜야 됐기 때문이었습니다.
특히 견적 신청 - 응찰 - 상담에 까지 이르는 모든 과정을 구현하는데 모바일 웹으로는 불안정합니다. 특히나 카메라 기능과 같은 모바일 기기의 본연기능들이나 페이지 구성과 전환 등과 같은 기본기능 들조차 네이티브가 만들어 놓은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 같은 아성은 아직도 굳건하기 때문입니다.
이용자용, 딜러용 앱 구축
이용자는
견적을 신청하고 딜러들의 견적가를 비교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기획과 디자인 그리고 UI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메인화면은 심플합니다. 사건 번호만 클릭하면 경매 물건이 자동으로 나옵니다. 견적신청 - 응찰 - 상담 진행까지 일련의 흐름으로 이루어지는 역경매 앱개발의 기본 플로우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딜러들은
견적을 확인하고 즉각적으로 응찰할 수 있도록 쉬운 UI로 구현되어 있고 푸시(알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딜러들이 가지고 있는 차별화된 요소를 쉽게 입력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역경매에 대한 비지니스 로직
서비스를 구현해보지 못하고서 기획을 하고 개발을 하는 건 쉽지가 않습니다. 이번 앱개발 건도 마찬가지로 그리 녹록치 않았습니다. 그러나 발주자와 여러 차례의 논의와 공부 끝에 역경매의 장점을 살리면서도 부동산 경락 잔금 대출이라는 특수한 영역의 서비스를 개척했습니다.
서비스를 구현해보지 못하고서 기획을 하고 개발을 하는 건 쉽지가 않습니다. 이번 앱개발 건도 마찬가지로 그리 녹록치 않았습니다.
두드리면 문이 열리는 법입니다. 발주자와 여러 차례 논의를 하고 팀원들 모두 개발에 매진한 끝에 역경매의 장점을 살리면서 부동산 경락 잔금 대출이라는 특성을 가진 역경매앱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