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란 프로그램의 결함이 존재함을 보이는 과정이라 합니다.
좀 더 정확하게 정의한다면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다를 밝히는 과정을 흔히 테스트라 합니다
흔히 구현이 진행되거나 운영 중인 앱 혹은 웹사이트는 기능 수정 및 오류 수정을 위해 유지보수를 합니다.
이런 이유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 하거나 서비스를 오픈하는 경우 테스트와 유지보수는 악어와 악어새의 관계입니다.
최종 개발 서비스 직전 상태이거나 운영 중인 앱 혹은 웹사이트라고 할지라도
요구사항의 변경 및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프로그램의 수정이 불가피합니다.
프로그램의 수정에 따라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서비스가 수정 이후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왕왕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테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반대로, 전체 테스트를 반복하는 것은 시간과 금전적인 측면에서 상당한 부담일 수 밖에 없습니다.
테스트는 프로그램의 유지보수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테스트를 하는가가 굉장히 중요하게 됩니다.
기계적인 테스트를 통해 기본적인 테스트를 진행하고 문제가 없을때
사람이 직접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 프로그램은 결함이 없습니다" 라고 하면
테스트를 종료하게 됩니다.
모바일 앱을 테스트 할 때는
기기별로 화면 크기와 환경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기기별 테스트를 필요로 합니다.
중요한 핵심 기능을 우선으로 테스트 결과를 처리합니다.
기획과 다르거나 프로그램 오류인 것은 버그입니다.
프로그램상 문제는 없으나 불편하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하는 사항은 개선사항입니다.
테스트 시 버그와 개선 사항은 따로 분류하게 됩니다.
-
2016.10.19. 15:21
-
2016.09.23. 10:21
-
2014.11.30. 17:37
-
2014.11.28. 17:59
-
2014.11.27. 10:16
-
2014.11.26. 11:07
-
2014.11.25. 15:41